[글] MULTIPLEPERSONALIZE ver.1

JK김동욱의 2집앨범에 대한 보도자료를 썼었다.
처음 써보는 스타일의 글이라 원하는 방향으로 잘 안나왔다.
이게 무슨 보도자료.. -_-;;

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:+

JK김동욱 2nd Album

[미련한 사랑], 제 2의 임재범이라는 수식어로 대변되는 가수, JK김동욱.
그가 2집앨범 “MULTIPLEPERSONALIZE”으로 다시 대중들에게 모습을 드러내었다.

첫번째 앨범인 “LifeSentence”는 그의 음색에 대한 정체성의 논란과 타이틀 곡인 “미련한 사랑”이 MBC드라마 [위기의 남자]로 더욱 알려진 덕에 앨범 전체가 갖춘 음악적 완성도에 비하여 많이 가리워졌었다.

2집 앨범[MULTIPLEPERSONALIZE]은 그만의 색깔을 찾아가기 위한 새로운 시작이다.
1집에서도 2곡의 자작곡을 선보인 바 있는 JK김동욱은 이번 앨범에서도 3곡에서 작사, 작곡에 참여하였다. 또한 잘 알려진 기성의 뮤지션들 보다는 신인들과의 작업을 선택함으로써 그 자신의 음악으로만 승부를 거는 모험을 시도하고 있다.

이러한 그의 선택은 앨범 전체에서 음악적 다양성으로 나타난다. [MULTIPLEPERSONALIZE]는 자아에 대한 고민을 진솔하게 표현하고 있는 첫 번째 트랙,”Ego”를 시작으로 보사노바, 힙합, 락, 댄스, 소울 등 총 15곡의 수록곡이 담겨져 있다. 그의 음악을 들으면서 때로는 미소 짓고, 때로는 어깨를 들썩이며, 또 때로는 흐느끼며 그의 지극히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. 그리고 그가 나타내려 하는 색깔이 어떤 것인지를 분명하게 느낄 수 있다. 바야흐로 JK김동욱표 음악이란 이런 것임을 알리기 위한 앨범이다.

그의 2집 앨범[MULTIPLEPERSONALIZE]은 잘 다듬고 포장된 상품보다는 뮤지션으로서의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려는 스물 여덟 젊은 영혼의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이다. 하나의 장르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음악을 찾기 위한 여정에서 그는 막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운 것이다.

이제 그가 떠나는 음악 여행에 동행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?

2 thoughts on “[글] MULTIPLEPERSONALIZE ver.1”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